요한복음 20:1-18, 슬퍼하며 울던 막달라 마리아

(부활하신 주께서 만나신 사람들)

요한복음 20:1-18,
슬퍼하며 울던 막달라 마리아

"예수께서 마리아야 하시거늘 마리아가 돌이켜 히브리 말로 랍오니여 하니"

1. 주님을 사랑하여 따라가는 사람

눅 8:1, 이 후에 예수께서 각 성과 촌에 두루 다니시며 하나님의 나라를 반포하시며 그 복음을 전하실새 열두 제자가 함께 하였고 2 또한 악귀를 쫓아내심과 병 고침을 받은 어떤 여자들 곧 일곱 귀신이 나간 자 막달라인이라 하는 마리아와 3 또 헤롯의 청지기 구사의 아내 요안나와 또 수산나와 다른 여러 여자가 함께 하여 자기들의 소유로 저희를 섬기더라

시 116:16, 여호와여 나는 진실로 주의 종이요 주의 여종의 아들 곧 주의 종이라 주께서 나의 결박을 푸셨나이다 17 내가 주께 감사제를 드리고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리이다.

2. 주님을 잃어버려 슬퍼하는 사람

시 73:25, 하늘에서는 주 외에 누가 내게 있으리요 땅에서는 주 밖에 나의 사모할 자 없나이다.

아 3:1, 내가 밤에 침상에서 마음에 사랑하는 자를 찾았는데 찾아도 발견치 못하였구나.

3. 주께서 불러주사 기뻐하는 사람

사 43:1,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.

요 10:3, 문지기는 그를 위하여 문을 열고 양은 그의 음성을 듣나니 그가 자기 양의 이름을 각각 불러 인도하여 내느니라 4 자기 양을 다 내어 놓은 후에 앞서 가면 양들이 그의 음성을 아는고로 따라 오되.

[설교 듣기]


 

다음 이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