누가복음 24:44-53, 베다니 앞까지 데려가신 제자들

(부활하신 주께서 만나신 사람들)

누가복음 24:44-53,
베다니 앞까지 데려가신 제자들

"예수께서 저희를 데리고 베다니 앞까지 나가사 손을 들어 저희에게 축복하시더니 축복하실 때에 저희를 떠나 하늘로 올리우시니 저희가 그에게 경배하고 큰 기쁨으로 예루살렘에 돌아가 늘 성전에 있어 하나님을 찬송하니라"

1. 주님을 잘 이해하게 되었다.

시 119:130, "주의 말씀을 열므로 우둔한 자에게 비취어 깨닫게 하나이다."

시 24:7-8, "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지어다 영원한 문들아 들릴지어다 영광의 왕이 들어가시리로다 영광의 왕이 뉘시뇨 강하고 능한 여호와시요 전쟁에 능한 여호와시로다."

2. 주께서 죄인에게 복 주신다.

시 23:2-3, "그가 나를 푸른 초장에 누이시며 쉴만한 물 가으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."

엡 1:3, "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 주시되."

3. 주께서 성령을 약속해주셨다.

요 16:7, "그러하나 내가 너희에게 실상을 말하노니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"

행 5:41, "사도들은 그 이름을 위하여 능욕 받는 일에 합당한 자로 여기심을 기뻐하면서 공회 앞을 떠나니라."

[설교 듣기] 


 

다음 이전